줄서는 식당의 비밀

경영 Management 2022. 10. 23. 18:28 Posted by 산사람
반응형

19년도에 나온 책이지만 훌륭한 정보와 통찰을 담고 있다. 외식업계는 물론 그외 영역에서도 참조할 만한 도서다. 특히 인상적인 것은 저자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다. 협찬광고나 경쟁적 입점 등 변칙적 돈벌이에 골몰한 채 결국 사람(직원과 고객)과 사업을 잃어버린 카페베네와 '모비딕'에서 사명을 따온 스타벅스의 비교는 마치 점점 더 격차가 벌어지는 갤럭시와 아이폰의 선호양상과 흡사하다. 사람을 이해하는 것으로 사업의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연대와 소통의 단절은 사업을 망하게 하는 길일 것이다.

반응형